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

이크바이리 앤 스포츠 2024. 12. 17. 19:01

하나은행 공인인증서를 발급 및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재발급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과 함께 이어지는 순서를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

 

하나은행 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인증서 신규/재발급 메뉴를 클릭 후, 알림창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나은행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우측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용 인증서 종류 중 범용(한국정보인증)을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에 모두 체크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신청확인 및 기본정보, 고객 상세 정보에서 별표 표시가 있는 필수 입력란을 입력합니다. 가능하면 필수/선택 정보 누락없이 입력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추가 본인인증 수단 선택 중 ARS 인증에 체크한 다음, 연락받을 번호를 선택하고 ARS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전화 수신 및 승인번호 입력 후, 팝업창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OTP 입력 아래에 OTP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아래의 신규발급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안카드를 사용하시면 보안카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팝업창이 나타나면 저장위치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발급정보를 확인한 다음, 화면 상단의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고 좌측의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앞서 발급받은 범용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때, 정상으로 로그인이 된다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된 것입니다.